업데이트 2015년 7월


미국 휴스턴에 온지도 4년이 훌쩍 흘렀다.

휴스턴 대학교를 지나 다운타운을 지나는 Rail 을 기다려 온지 한참이나 되었는데

얼마전 드디어 몇년동안의 긴 공사와 테스트를 마치고 한개의 라인을 더 운행하기 시작했다. (Southeast Line)

(한국에 비하면 정말 느리고 오랜 시간 테스트를 한다.)


처음에는 차가 없어서 Rail 을 기다렸다면, 차가 생기고 나서도 Rail 을 기다린건 아마 주차문제와 크고 작은 행사가 많은 다운타운에 좀더 쉽게 접근하기 위한 마음에서 였을거다.


...


간단하게 대중교통만 소개하려다 보니 전체 맵을 통해 휴스턴을 보는것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포토샵으로 끄적끄적 대보았다.


휴스턴지역으로 유학을 오시거나 방문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휴스턴 지도를 보면 2개의 고속도로가 눈에 보인다.

8번과 610번. (Six Ten 이라 많이 말하며 loop 이라고도 많이 합니다.)

8번(Sam Houston) 밖으로는 잘 나가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기에 610 안에 생긴 대중교통을 간단하게 보려 한다.


아래 맵은 Google 에서 Transit 을 옵션을 켜 보았다. Transit 옵션을 켜 보니 color 가 바귀어서 다르게 보일수도 있지만 610 이 보이고 그 안에 여러개의 rail 들이 눈에 들어올것이다. (구글에서 직접 보기: https://goo.gl/maps/P2cCe)




빨간색 Main Street Line 은 휴스턴 Main 을 따라 쭉 연결되어 있고

보라색으로 보이는 Southeast Line 이 최근 운행이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Q-card 를 통해 rail 을 이용하면 $1 미만으로 이용할수 있기에 매우 유용하다.

(http://www.ridemetro.org/Pages/Fares.aspx)



학교에서 다운타운에 있는 Discovery Green 까지 찍어보았다. 걷는시간 11분을 포함해서 25분이면 가니 상당히 괜찮지 않나 싶다. 참고로 휴스턴 rail 은 우선 무척 깨끗하고 쾌적하며 시간도 정확하다. 그리고 자전거도 가지고 탈 수 있다.



집 앞에 있는 곳에서 사진을 몇장 찍어 보았다.

여름방학이라 학교에 학생들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이용하는 모습을 매번 볼수 있다.


얼마나 학교와 가깝게 있는지 상상이 될것이다. 오른쪽에 무디타워와 1분거리.










친구들과 자전거를 싣고 rail 을 탄 모습






그리고 가장 기다려 지는 하나의 line 이 있으니 University Line

저 line 이 오픈된다면 학교에서 montrose 지역을 거쳐 galleria 까지 연결되어 uptown 까지 그리고 memorial 공원까지 갈수 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휴스턴 rail 이 쭉쭉 뻗어 나가길 바란다.


아참 공항까지 가는거 하나만 만들어 주면 완전 좋겠지만..



페이스북 댓글
티스토리 댓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