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히 토플공부를 하기 때문에 내가 이런단어를 습득할수 있는가 생각된다.
거기다 블로그에 글도 남기니 이제 까먹을일은 없겠지...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다.

TOEFL Listening'History' 분야. TOPIC 은 'Gettysburg Address'.
Abraham Lincoln 이 'of the people, by the people, for the people' 을 남겨 유명해진 speech 의 내용이였다.

그렇게 Listening 을 마치고 직접 그 유명하다는 2분 남짓한 연설을 듣기위해, 찾아서 나의 iPod 에 넣어두었다. script 와 함께.


이때 첫번째 시작부터 난 이해가 되질 않았다. 어쩌라는것이냐.
"Fourscore and seven years ago" ... 음... 무언가 기간을 나타내는건데 난 Fourscore 를 본적도 없고 아무리 감을 잡아봐야 4라는 숫자밖에는 유추해볼방법도 없다.

사전을 찾았다. '고어로 쓰이며 80을 나타낸다고 한다.' 그러면서 예문에 Fourscore and seven years ago 는 87년을 나타낸다고 한다.

그래서, 고어는 저때밖에 안쓰이니깐 그냥 기억하고 넘어갔다.

하지만!!! 곧!!!


Martin Luther King, Jr. 의 "I Have A Dream." speech 를 듣기 시작했다.
초반부 다시 나타난 "Five score years ago" 에서 다시한번 귀에 쫑긋하며! 아 이게 뭐냐!! >,.<

이건 Fivescore 라는 하나의 명사도 아니다. 그래서 score 를 찾았다!
사전 저 아래 다음과 같은 뜻이 나온다.
score = 20 이라는 숫자

즉, Martin Luther King, Jr 목사님의 저 말은 100년전~ 이라는 뜻이였다!

가끔 화난다! 
그래도 이렇게해서 하나라도 더 배웠네! 생각하며! 계속해야겠다!
어쩔수 없다! 

:D

iPod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페이스북 댓글
티스토리 댓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