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어학원을 다닌지 벌써 1달이 지났다. 정확하게 1달. 그리고 오늘 12월이 되어 Day21 수업을 듣고 출근을 하여 포스팅을 하는중이다..

3번째 시험을 보는날이였다. 지하철에서 시험준비를 열심히해서 자신있었는데 막혔다. 떡하니 막혔다. 흑 ;

이렇든 3번째 시험이라는걸 보면 분명 SDA 는 널널하게 공부를 시키진 않는다.
정규시험이 3번째고 깜짝시험도 1번봤고. 발표도 1번했으니. 역시 SDA 답다.

한달간 자세히 수업방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했는데.. 오늘 포스팅에 약간 내용을 넣어봐야겠다.

새벽5시에 기상해서 5시30분 첫차를 타고 남영SDA 도착하면 6시32분~33분 정도 된다. 항상 2분 3분 늦을수밖에 없다. 멀리 사니깐 첫차타도 뭐 그렇다 ^-^

정확히 6시30분이 되면 Lab 에서 청취가 흘러나온다. 수업전이라 하여 전랩이라 부른다.
짧게는 10분에서 15분 정도 오늘 배울 내용을 듣고 따라 읽는 시간이다. 이때 사용하는 책은 Student Book 이다.

참고로 SDA Level 1 을 들으면 3권의 책이 필요하다.모두합쳐 21,000원
(Student Book, Work Book, Chart & Pronunciation & Picture Book, MP3 CD)

Chart & Pronunciation Book 은 1권이면 SDA 종료할때까지 사용하므로 다음 레벨부터는 
책은 2권만 사면 되겠지요!

그렇게 7시가 되면 본수업이 시작된다. Good Morning Everyone 이라고 외치며 들어오시는 우리 티쳐!!
Martine Mogano 한국나이 50세가 되신 지긋한 어른이시다. 남아프라카출신으로 처음발음이 도저히 >.<~ 이랬는데 지금은 익숙해져서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역시 공부못하는 사람이나 미국티쳐 찾는가부다 ㅋ

본수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시작 5분정도는 기도를 한다. 그날 그날 항상 성경구절이 적혀있는 책을 다같이 읽고 티쳐의 설명과 약간의 대화를 한다. 그리고 우리에게 주워진 기도를 한다. 이건 선생님이 외우라고 주셨는데. 이제는외웠다.

"Your word is a lamp to my feet and a light to my path, help me to mediate upon it everyday." Amen.

사실 난 기독교 신자도 아니고 무슨말인지 관심도 없고 들리지도 않는다. 하지만 5분이 지나면 선교활동(?)이라 할만한 그런건 전혀 보이지 않기때문에 극심하게 반기독교인만 아니면 무관하게 공부하는건 문제가 없을것이라 생각한다.

선생님마다 틀릴수 있겠지만 그날 수업은 이때부터 시작된다. 뭐 딱히 특이할건 없는거 같다.
발음공부를 한 10분가량 한다. 선생님 읽고. 학생 읽고 쭈욱 읽고 끝난다. 딱히 뭐 교정같은건없고. 그냥 읽는것으로 끝난다.

그 이후에도 교재를 선생님 읽으시고 학생따라 읽고 이정도 수업을 쭈욱 한다. Conversation 이라는 챕터전까지 그렇게 읽는다.
약 7시30분쯤 되면 2명 또는 3명씩 짝을 지어 Conversation 을 학생끼리 주고받는다. 거의 self-study 다.^^

학생들끼리 웅성웅성 옹알옹알 하다보면 옆에오셔서 대화에 참여하시다가 또 다른자리로 가신다..
이렇게 대화에 참여하실때가 시험보는 타이밍이기도 하다.

그렇게 7시50분이 되면 본수업은 끝난다.
솔직히 뭐 없다. ㅋ 역시 스스로 오래도록 꾸준히 하는사람만이 영어를 통탈하지 무슨 특별한 방법은 절대 없다! ㅋ

그렇게 출석과 인사를 하고 우리는 다시 Lab 으로 간다.

내일 배일것에 대해 8시부터 15분정도 또 청취를 한다. 수업후라 하여 후랩이라 말한다.

그렇게 모든 수업(전랩-본수업-후랩)이 끝나고 회사를 간다! 아침이 상쾌하고 좋다!

1주일이 1Unit 이라는 단위로 나눠지며
1Unit 은 Day 5 씩인데 Day 4 까지는 수업을 나가고 Day 5 째에는 Review 를 할수 있게끔 책이 구성되어져 있다.
그러니깐 정확하게 월~목 수업진행하고 금은 리뷰하고. 정말 스케쥴과 책이 딱딱 맞게끔 떨어진다!!

금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Vesper 를 2번 참여해보고 After glow 를 1번 참여했는데.. 너무 좋다.. 이건 수업이상(?) 이라고 말해도 될것같다. 주말 Clubs 까지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진짜로 금요일은 무조건 참여할란다!! 너무 좋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월~금모든 수업 다 듣고 열심히 복습하고 Vesper 2시간 참여하고 토요일 4시간 수업참여하고 그렇게 1년동안 학원다니면 진짜 이건 한국에서 어학연수가는 효과 나올듯하다!!

나 이제 토요일도 참여할래!! 


페이스북 댓글
티스토리 댓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