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금융권종사자는 아닙니다만,, 대부분의 시간을 금융권에서 지내고 있는것 같습니다. 최근 몇년간..

SI 업무를 하다보면 여기저기 고객사에가서 일을 합니다. 짧게는 1년 . 길게는 2년 동안 상주합니다.
그럴때마다 느끼는점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때마다 한마디씩 합니다. '에잇~'...

어떤거냐구요?
짜잔~ 많이들 보셨죠?


(모자이크)를 했지만 국내 은행 이름 붙이면 대부분 맞을껍니다.

저는 신영증권,동양종금에서 저의 자산관리를 하는데 저런식으로 막혀있으니 뱅킹하기가 너무 불편하지요.

A 은행 가면 A 은행과 그룹사 증권,보험만 접속되고
B 은행 가면 B 그룹사만 되고 뭐 그런식인것 같습니다. (아닌경우도 많지요.)

그렇다고 저희들(컴퓨터 전공하셔서 IT 계시는분들) 이 사용을 못하는것 도 아닙니다. 터널링을 통하기도 하고 별의 별짓을 다 해서 결국 사용하고싶은거 99.9% 는 사용하지요.

뿐만아니라 메신저들도 죄다 막혀있어서 답답함은 극을 달립니다. 이것또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암튼.. 오늘도 아는동생이 잼있는거라고 우울할때 보라고 URL 하나 날려줬으나 .. 역시나 '인터넷방송' 이라는 글과 함께 접속이 안되서 포스팅 한번 합니다.


그리고 접속제한시간 이라고 나오는데 .. 꼭 살짝만 시간을 활용하면 인터넷 접속제한이 없는것처럼 보이는데.. 시간을 보시기 바랍니다.. 저게 그냥 365일 24시간 제한이지안씁니까? ㅋㅋ

저거만든사람도 다같은 개발자고 그거 뚫고 사용하는 사람들도 개발자들이고 참 아이러니 하지요..ㅋ

여러분들은 이런경우 있으신가요?

보험사 증권사 또 공공기관? 어떠신가요?
페이스북 댓글
티스토리 댓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