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제품이 나온후 2016년 제품이 나오니 참으로 오랜시간 맥 Office 를 기다린 샘이 되네요.

https://products.office.com/en-us/mac/microsoft-office-for-mac?pid=m


다운로드를 받은 후 설치 하니 기존에 있던 2011년 제품위에 자연스럽게 덮어 써서 기존 제품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학교 계정으로 연결해서 license 까지 취득하였구요.


상당히 많은 UI 가 변화되었는데, 오래도록 Mac 에서 촌스런(?) 디자인으로 버텨온 2011년 Office 에게 굿바이 인사를 하고 2016으로 갈아타야겠습니다.



다운로드 파일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첫 화면. Installer pkg 사이즈는 1.16GB




첫번째 Welcome 화면, 가장 크게 5가지 변화를 보여주는 화면.





Word 의 첫번째 화면, PC 에서의 2013 버전과 매우 흡사함.



Excel 실행 화면.



지금까지 2011년 Office 제품이 여태까지 벼텨 왔다는건 많은 것들을 의미하는데, 그 동안 컴퓨팅 생태계에 엄청난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제품은 사실 엄청난 업그레이드 제품이라 볼수 있습니다. Clouding computing 부터, 세세한 UI 까지.


그리고 Mac 과 PC 의 지난 5년간의 행보를 보면 재미나고도 재미나죠.


한줄평: 원래부터 별 불편은 없었지만 맥에서 Office 쓰기 불편하지 않냐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실제로 써본적 없는분들이 대다수일듯) 더이상 그런말이 나올수 없게 만든 결정적인 제품이라 생각되어집니다.


별거 없는 리뷰. 끝이요.

페이스북 댓글
티스토리 댓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