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써야지 써야지 했던걸 이제서야 쓰게되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이렇게 좋은 사전은 모든사람들이 알아야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사전 : Lingoes 2.7.1 (www.lingoes.net)

이 사전을 알게된건 제가 GRE 공부를 시작하면서 였습니다.

살짝 빠져서 GRE 공부할때 필수 사전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Microsoft Bookshelf 2.0 의 단점중 하나가 Mouse over 기능과 기계음 발음이라고 생각되는데 그런것들을 보완하기에 좋았습니다. 

우선 Lingoes 는 무료 사전입니다. 그리고 광고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spyware 도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웹기반의 온라인 사전과 다운로드 받은 오프라인 사전 모두 활용할수 있어 인터넷 접속 여부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사용가능합니다.

사전을 선택하고 추가 삭제 할수 있다

사전을 선택하고 추가 삭제 할수 있다


특징중 하나는 위의 화면에서 보듯이 사용자가 원하는 사전을 Download 할수도 있으며, Online 모드를 통해 위키피디아는 물론 google 사전, 기사 검색등 수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는 GRE 시험에 가장 최적이라고 배운 American Heritage Dictionary 을 가장 top 에 올려놓고 공부하였습니다. 물론 저런 contents 는 대부분 무료로 제공됩니다.

전세계 수많은 사전들이 무료입니다. 최강이죠!!!
뿐만 아니라 국내 네이버 사전도 등록하여 사용할수 있기에 한영사전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큰 장점은 Capture Word on Screen. 화면위에 마우스를 over 했을때 pop-up 으로 내가 선택한 사전에서 뜻과 함께 자동으로 그 단어의 발음을 말해줍니다. 이거 정말 최고입니다! 속도도 엄청 빠르구요!

스피드짱!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스피드짱!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저는 제가 공부한 단어를 모두 엑셀로 정리한후 마우스over 를 통해 바로바로 단어의 뜻을 들었습니다. GRE 처럼 어려운 단어를 공부할때 저는 눈으로만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서,
꼭 발음을 들어야 했습니다.! 중요한것 같습니다! 매우! 아주! 많이! ^ ^

마지막으로 너무좋은것중 하나! speech 부분입니다. Windows 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TTS (기계음) 이 아닌 돈을주고 구입해서 실제 사람에 가까운 목소리로 speech 를 들을수 있습니다.

충격그자체입니다! ^ ^ 

speech 구성하는 부분


가장위쪽에 보이는 부분 Natural Voice Engine. 저는 Webster and Longman 2005 voice pack 으로 설치를 해 놓아서 정말이지 옆에 미국사람이 제가 원하는 발음을 즉각즉각! 바로바로! 읽어주는 기분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것들은 국내 포털에서 제공하는 Daum 꼬마사전, Naver 사전과 같이 Online 기반이 아닌 Offline 기반으로 전부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속도가 빠르죠!! 광고가 없죠!! 비교 불허입니다!!

즉, 이 사전은 사용자가 조금만 사용하려고 노력한다면 정말 세계 최고의 사전을 사용자 입맛에 맞게!! 손에 넣으시는겁니다!!
강력추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제가 위에서 살짝 언급한 Microsoft Bookshelf 2.0 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것도 두말할필요 없이 양손가락 엄지 번쩍입니다!! 물론 MS 는 지금 웹으로 100% 무료 제공합니다. 자세한건 다음기회에! ^ ^

view on 손가락 추천 눌러주세요!!! :D
페이스북 댓글
티스토리 댓글

+ Recent posts